MY MENU

공지사항

제목

[한국정보사회학회] 2020년 저술지원사업 공모 안내 (지원마감: ~11.25(수)까지)

작성자
관리자
작성일
2020.11.10
내용

2020년 저술지원사업


한국정보사회학회는 학회원의 저술활동을 장려하기 위해 다음과 같이 <저술지원사업>을 공모합니다. 지원사업의 세부 시행 내용과 응모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.


- 다 음 -

 

지원 자격

- 한국정보사회학회 평생회원(2020. 11. 10. 현재 평생회원 자격이 있는 자) 단독 혹은 다른 평생회원 1명과 팀을 구성하여 지원할 수 있다.

- 사업 지원과 평생회원 신청을 동시에 진행할 경우 지원 자격이 있는 것으로 인정한다.


연구 주제

- 정보사회와 미디어의 관계에 대한 내용이라면 분야와 주제를 막론하고 지원이 가능하다.


지원 규모

- 2~3개 팀(개인) 내외 선정.

- 지원비 규모: 단독일 경우 500만원, 저술팀일 경우 700만원.

- 개인이 아니라 팀일 경우 총 저자 수는 2명을 초과할 수 없고, 모든 저자는 평생회원이아야 한다.

- 동일한 내용으로 다른 지원 단체의 지원을 받도록 선정된 경우에는 심사대상에서 제외한다.


지원 절차

- 지원비는 소속 학교 혹은 조직의 외부 연구비 담당자 혹은 연구자 본인에게 직접 지급한다.

- 지원비의 1/2은 선정 후 계약서 작성 시에 지급하고, 나머지 1/2은 출판사와 계약 체결 후 출판계약서를 제출했을 때 지급한다.


지원비 수혜자의 의무

- 저술지원 사업에 선정된 자는 학회와 지원 내용과 지원비 수혜자의 의무에 관한 내용을 담은 계약서를 작성한다.

- 2021년 상반기 정기학술대회(5월말 예정)에서 저서 내용에 관한 중간 발표회를 갖는다.

- 중간발표 후 1년 안에 저술 결과물을 학회에 제출한다. , 다른 단체의 지원을 받은 사사표기가 있는 결과물은 인정하지 않는다.

- 저자가 동의할 경우 저술 결과물에 <한국정보사회학회 총서 O>라는 표기를 단다.

- 위의 중간 발표회를 가지지 않거나 저술결과물을 제출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5년 간 수혜자의 학회원 자격을 중지시키고 향후 학회행사의 참여를 제한한다.

- 학회에 지원비 사용 내역을 보고할 의무는 없다.


지원 방법 및 일정

- 자유 형식의 신청서 및 연구 계획서를 작성(A4 2~4장 이상 자유 형식), 학회 사무국 이메일 (ohgeun@postech.ac.kr)로 제출한 후 접수확인 메일을 받아야 한다.
(작성예시: 첨부파일 참고)


선정 기준

- 주제의 필요성

- 내용의 독창성 및 우수성

- 출판 가능성

- 저술 내용과 분량의 적정성

- 학회 발전에 대한 지원자()의 전반적인 기여도

- 기타 심사위원회에서 정하는 기준


지원 및 심사 일정

11. 10. ()

사업 공모

11. 25. ()

지원 마감 (이메일 접수)

11. 26. () ~ 11.29. ()

선정 심사

11. 30. ()

심사 결과 공고

 

 

한국정보사회학회

게시물수정

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
댓글삭제게시물삭제

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.